※ 글쓴이는 취미로 코딩을 익혀보는 사람이라 정확하지 않은 내용을 담고 있을 수 있다 ※

 

이번에 볼 문제는 백준 25703번 문제인 포인터 공부이다.
문제는 아래 링크를 확인하자.

https://www.acmicpc.net/problem/25703 

 

25703번: 포인터 공부

용모는 오늘 객체지향프로그래밍1 시간에 포인터에 대해 배웠다. 포인터란, 프로그래밍 언어에서 다른 변수, 혹은 그 변수의 메모리 공간주소를 가리키는 변수를 의미한다. C/C++에서 포인터는 (

www.acmicpc.net

별 찍기류의 문제들과 같이, 출력해야하는 텍스트의 규칙성을 발견해 잘 출력해야 하는 문제이다.

 

넷째 줄부터 이어지는 줄들은 같은 형식의 텍스트가 계속 반복된다는 점을 관찰하자.

셋째 줄의 마지막 변수명이 "ptr1"이 아닌 "ptr"이어야 함에 유의하여 구현하자.

 

그 외에도 각자가 이용하는 텍스트 에디터가 문제에서 주어진 코드를 복사 및 붙여넣기를 하였을 때 자동으로 띄어쓰기 등의 컨벤션을 교정할 경우 문제와 같은 형식으로 다시 고쳐줄 필요가 있으니 유의하자.

 

아래는 제출한 소스코드이다.

#include <iostream>
using namespace std;

int main() {
	ios::sync_with_stdio(0);
	cin.tie(0);

	cout << "int a;\nint *ptr = &a;\n";

	int N; cin >> N;
	for (int i = 2; i <= N; i++) {
		cout << "int ";
		for (int k = 0; k < i; k++) cout << '*';
		if (i > 2) cout << "ptr" << i << " = &ptr" << i - 1 << ";\n";
		else cout << "ptr" << i << " = &ptr" << ";\n";
	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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